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리랑문학관, 효녀가수 현숙 효열비, 하얼빈 역

전라북도/김제 여행

by 'b' 2016. 6. 13. 23:58

본문

반응형

 

아리랑 문학관은 벽골제 바로 맞은편에 있다.

 

조정래 작가의 대하소설 아리랑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문학관이다.

 

주소: 전라북도 김제시 부량면 용성리 226-23

 

 

아리랑의 시대적 역사적 배경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연대표

 

 

 

 

 

아리랑을 쓴 원고지의 양과 조정래 작가의 여정

 

 

 

 

뒷편 마당에는 효녀가수 현숙의 효열비가 있었다.

 

오래된 초등학교 건물은 각종 배움시설로 활용되고 있는것 같았다.

 

공예품, 도자기, 염색 등 여러 교실들이 있었다.

 

 

다음은 아리랑문학마을을 가기 위해 차에 올랐다.

 

약 20여분을 걸려서 아리랑문학마을에 도착했는데

 

아리랑 문학관에서 아리랑에 대해 이미 봤기 때문에 문학마을은 통과하고

 

하얼빈 역만 찾아봤다.

 

주소: 전라북도 김제시 죽산면 홍산리 211-2

 

 

 

안중근 의사 초상화와 말 그리고 왼손 약지손가락이 잘린 장인

 

혈서를 쓰기 위해 왼쪽 약지손가락을 잘랐다는데..

 

정말 놀라운 의지와 각오이다

 

 

안중근 의사가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하는 모습을 잘 꾸며놓았다.

 

소리와 빨간 레이저로 실감나게 표현해 놓아서

 

아이들이 보기에도 재밌어 하는것 같았다.

 

 

 

 

 

옆에서 본 사진

 

마지막 코스로 망해사로 향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