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예산여행 / 의좋은형제 공원 / 비석거리

충청남도/예산군

by 'b' 2018. 7. 23. 11:13

본문

반응형
전래동화 의좋은 형제가 실제 살았다는 예산군 대흥면에 갔다.

의좋은 형제 공원으로 꾸며져 있었다.

여기는 밭으로 메밀이나 해바라기 같은 것을 심고 가꾼다고 써있었다.

조그마한 나무 다리를 건너면 의좋은 형제가 살았던 마을이 나온다.

한적한 시골 동네에 이런 테마공원이 꾸며진 것이다.

 입구를 알리는 표로 의좋은 형제 모형이 서있다.



의자를 다양하게 배치한 공간

의좋은 형제의 실제 모델인 이성만과 이순의 행적을 써놓았다.

당시 시대상을 엿볼 수 있는 모형들..
특이하게 소가 부엌에 있다.

예산은 소가 유명하다.

언뜻보면 진짜 새인줄 알법한 모형 새

연자방아와 물레

귀여운 포졸이 서있다

자그마한 포토존

대흥 관아의 모형
제법큰 규모가 컸음을 알 수 있다.

건너편에는 비석이 즐비해 있었다.

올라가서 보니 예당 저수지를 만들면서 수몰되는 지역에 있던 비석들을 다 모아서 보존하고 있는 것이었다.


공원 조감도와 예산 8미 그리고 슬로시티 대흥

주차를 아랫쪽에 해서 그런지 구경을 거꾸로 한 것 같다..
다 보고 나서야 이런 안내도를 볼 수 있었으니 말이다 ㅎㅎ

의좋은 형제라는 테마가 있어서 특색있는 공원이긴 하지만 잠시 지나쳐 간다는 정도로 생각하고 방문한다면 괜찮을 것 같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