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예산여행 / 장터국밥 / 소머리국밥 / 한일식당

충청남도/예산군

by 'b' 2018. 7. 22. 15:22

본문

반응형
추사 김정희 기념관을 구경하고 나와서 곧장 점심을 먹으러 출발했다.

예산은 시장에서 파는 소머리국밥이 유명하다고 해서 주말 점심에 사람이 몰릴까봐 약간 이른 시간에 밥을 먼저 먹기로 한 것이다.


예산시장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걸어서 한일식당으로 갔다.

국밥이 유명해서인지 근처 식당이 모두 국밥을 파는 식당이었다.

우리가 찾은 한일식당.
특이하게 장날 전날과 장날에만 열린다고 한다..
최근에 들어서 찾는 손님이 많아지자 주말에도 장사를 하시는..

충청남도 가업승계기업과 충청남도 지역먹거리 미더유 식당 인증을 받은 한일식당이다.

입구 오른편에 커다란 가마솥이 있다.
식당의 오랜 역사가 한 눈에 보이는 듯 하다.

국밥 한그릇의 가격이 만원 만오천원이라니..

놀랄만한 가격이다..

앉자마자 나오는 기본찬
배추김치와 깍두기이다.


음식 값이 이렇게나 비싼데도 넓은 홀에 사람은 꽉차있었다.
우리가 들어간 바로 다음부터 손님들이 줄을 서기 시작했다..
본 건물 외에 별채가 있는데 그곳도 사람이 만원인 상황..


에어컨에는 주말장사를 시작했다는 안내문이 붙어 있었다.

예산 한일식당 소머리국밥의 모습

발간 국물이지만 맵지 않고, 좋은 고기에서 나는 달큰한 맛이 잘 어우러진 맛이다.

만원, 만오천원 하는 값이 비싸다고 느껴지긴 하지만 신선한 한우를 사용하여 만든 음식인게 느껴지는 맛이었다.

우시장이 있던 예산.. 소를 팔고 돌아가던 농민의 속을 든든하게 달래주던 국밥 한 그릇이 아니었을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