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당일치기 여주여행 다섯 번째 방문지 불교 조각가 박찬수 사립 불교 박물관 목아박물관-1

경기도/여주 여행

by 'b' 2016. 9. 8. 09:33

본문

반응형

 

여주 여행을 계획하면서 가장 기대가 컸던 목아박물관에 도착했다.

 

오래되 보이는 붉은색 벽돌 벽과 비교되는 정문은

 

꾸준히 시설에 투자하고 관리하고 있다는 점이 느껴졌다.

 

 

 

목아박물관에 대한 표지

 

 

 

문화가 있는 날에는 입장료를 50% 할인한다고 하니,

 

문화가 있는 날에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매표소

 

입장료는 성인 기준 1인 5,000원이다.

 

박물관 치고는 비싼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사립 박물관이니

 

이 정도면 오히려 저렴한 가격일 것이다.

 

 

입구에 세워 있는 목아박물관 약도

 

 

잘 관리된 정원에는 불교와 관련된 조형물들이 세워져 있었다.

 

 

그 중에 눈에 띈 건축물이 있었는데

 

십자가에 달린 그리스도의 형상이 걸려있었다.

 

 

 

안에 들어가보니 마찬가지로 또 있었다.

 

불교 박물관에 기독교 조형물이라니.. 뭔가 색다르게 느껴졌다.

 

 

어디선가 북치는 소리가 들리길래 찾아 봤더니

 

가족과 함께 온 어린아이가 북을 치며 놀고 있었다.

 

 

 

박물관으로 들어가는 입구

 

 

다양한 나무 조각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목아 박찬수님에 대한 약력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