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립공주박물관

충청남도/공주시

by 'b' 2018. 3. 29. 23:14

본문

반응형
점심을 먹고는 국립공주박물관으로 출발했다.
주차장이 만석이어서 길가에 차를 대고 걸어서 들어갔다.

길가에도 차가 많이 있는걸 보아서는 만석이 분명했다.

쭉 올라와보니 대형차주차장 가운데에 잿불을 태우려고 준비를 해두었다.
아마 정월대보름행사를 진행할 예정인것 같다.

주말마다 이런 행사를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사물놀이 한패가 공연을 하고 있었다.
그리고 사진에는 나오지 않은 옆쪽으로는 푸드트럭들이 몇 대 와서 꼬치와 스테이크 커피 등을 판매하고 있었다.

국립공주박물관이 이전을 하면서 새롭게 건물을 지은 덕분에 시설상태는 참 깨끗하고 좋았다.

화장실 뿐 아니라 박물관 가운데에도 천정이 높은 홀이 있어서 근사했다.

곳곳에 포토존을 만들어서 사진이 잘 나오는 곳이 있는것고 매력있었다.

백제의 역사, 특히 한성에서 웅진으로 천도한 이후의 역사.
그리고 무령왕릉에서 발굴한 유물이 주된 전시품이다.

무령왕릉입구처럼 꾸며놓은 전시실

관 앞에서 왕과 왕비의 묘를 지키는 동물의 동상

발굴당시의 묘를 복원해둔 형상

왕과 왕비의 왕관꾸미개

백제의 금공예수준을 알 수 있는 값진 유물들이었다.

2층에는 충남역사문화실이 꾸며져 있다.

청양에서 발견된 유물도 있었다.

이런저런 유물들이 밖에도 전시되어 있었다.

그리고 잿불태우기가 시작되었고..
바람에 날리는 재를 맞으며 차로 내려가야 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