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당일치기 영광여행 5 - 백제불교최초도래지 간다라문화

전라남도/영광 여행

by 'b' 2016. 12. 13. 14:52

본문

반응형

 

영광여행의 거의 막바지에 불교최초도래지를 방문했다.

 

비가 약간 내리는 중이었는데 네비게이션을 찍고 올라가보니 차량진입금지 표시가 있었다.

 

공사라도 하나 싶어서 차를 대놓고 걸어올라갔다.

올라가보니 차 몇대가 옆으로 대있었고, 따로 주차장은 보이지 않았다. 

이렇게 약간은 낯설은 입구를 통과하자마자 주위를 압도당하는 느낌을 받았다.

탁트인 공간에 우뚝솟은 불상이 그 옛날에 어떻게 저런걸 만들었을까 하는 경외감마저 들게한다.

맨아래는 연못이 그리고 중간에는 전각이 그리고 꼭대기에는 불상이 있는 이 구도는

불교의 세계관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한다.

 

연못은 내세이고 전각이 현세 그리고 불상이 극락으로 인도하는 부처의 모습이라고.

간다라 유물관은 불교가 최초 전래될 당시의 유물들을 모아놓았다.

사진촬영이 금지되는 장소..

 

그 옆에는 기념관도 있는데 아이스크림도 팔고있었다.

그냥 구경하고 싶었는데 아주머니가 이것저것 설명해주시는 바람에

약간 부담이 되기도 했던 기념관 ㅎ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