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우덕이 남사당패 등장

경기도/안성 여행

by 'b' 2016. 7. 17. 13:39

본문

반응형

접시돌리기가 끝나고 막이 어두워지자

 

잠깐 정적이 흐른 뒤

 

남사당패가 등장했다

 

 

깃발과 풍물패 그리고 여자 아이들이 무대를 빙빙 돌면서 등장했고

 

 

 

 

 

바우덕이로 추정되는 여자가 등장하여

 

흰 깃발을 들고 무대를 장식했다

 

 

사물놀이가 시작되면서 여자아이들은 무대를 빠져나갔고

 

 

사물놀이 한 패가 더 등장하면서

 

두 패가 장단을 주고 받으며 흥을 돋웠다

 

꽹가리를 치는 사람중 한 명은 나이가 들었고

 

한 명은 젊었다.

 

한사람은 오른손잡이 다른 사람은 왼손잡이였다.

 

각 패는 헤치기도 하고

 

 

모이기도 하고

 

 

 

 

 

두 줄로 정렬하기도 했다.

 

 

다시 등장한 소녀들

 

 

 

 

5살 정도 되려나 싶은 어린아이도 있었다

 

 

태평소는 홀로 무대 뒤편에서 가락을 지휘하고 있었다

 

 

 

 

 

 

 

 

 

 

큰 소리에 무척 시끄럽지만 거슬리지는 않는

 

그런 무대였다

 

수십분이 계속되는데도 지루할 새가 없었고

 

흥이 나는 멋진 공연이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